미디어&뉴스

미드라인성형외과의 미디어/뉴스 게시판입니다.

내시경 이마거상술, 눈성형ㆍ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는 방법은?

작성자
midlineps
작성일
2022-01-20 10:57
조회
1207



미드라인성형외과 김준현 원장




이마와 눈썹은 얼굴의 지붕이라고 할 만큼 기본적인 구성요소이며, 얼굴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곳이다. 매끄러운 이마는 전반적인 인상을 환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만약 이마 탄력이 떨어져 피부가 처지게 되면 이는 눈썹과 눈까지도 영향을 줘 답답한 눈매를 유발, 눈꺼풀을 처지게 만든다. 또한 눈을 뜰 때 눈 근육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이마에 힘을 주게 되며 이는 이마 주름 형성에도 영향을 주게 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마성형을 고민하게 되는데,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개선을 위해서는 ‘멀티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선택해볼 수 있다. 이마 리프팅을 위해 사용되는 기존의 방법 가운데 ‘엔도타인’이라는 안면조직 고정용 의료제품이 있다. 강한 고정 효과가 있지만 이마에 직접적으로 삽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물감,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어 한계점으로 지적된다.

멀티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엔도타인을 사용하지 않고, 본터널링으로 녹는 실로 고정하는 방법으로 이물감 등을 느끼지 않고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다. 이마에 무리가 가지 않게 고정 포인트는 줄이고, 그 범위는 넓히는 본터널링 멀티 고정법으로 고정력을 강화시켜 그 효과 또한 반영구적으로 유지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는 눈성형,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눈썹과 눈꺼풀이 처진 경우 눈썹하거상술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별도로 할 필요 없이 멀티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통해 이마와 더불어 눈썹, 눈까지 함께 당겨 줌으로써 또렷한 인상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이마가 처지면서 영향을 받아 눈썹 처짐과 안검하수 등이 있었다면 이마거상술로 눈썹 처짐과 답답한 눈매를 환하게 개선하고 안검하수를 교정할 수 있다. 또한 눈썹과 눈 사이가 가까워 쌍꺼풀 수술이 한계가 있는 경우 쌍꺼풀 수술 효과와 짝눈 비대칭 등의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 미간 주름, 눈가 주름, 얼굴 비대칭, 눈썹 하수, 눈썹거상술 등 효과 까지도 기대가 가능하다.

수술 시에는 개개인의 눈썹 모양, 눈 뜨는 힘, 얼굴형 등을 고려한 최소한의 커스텀 절개로 흉터가 눈에 보이지 않도록 하며, 내게 꼭 맞는 트렌디한 눈썹, 짝눈, 비대칭 등을 한번에 개선할 수 있도록 절개 포인트를 잡아야 한다. 여기에 눈매 처짐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하고자 한다면 멀티 내시경 이마거상술에 5포인트 유지인대 절제술을 통해서 유지인대를 절제해 처진 눈매를 개선하고, 이마거상의 효과까지 함께 높인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섬세한 수술을 위해 멀티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FULL HD 내시경 장비를 이용해 감각신경, 유지인대, 혈관, 근육을 수술을 하며 실시간으로 자세히 관찰해 섬세하고 정확하게 박리를 하게 된다. 이에 감각 신경의 손상을 예방하여 안전하게 수술이 진행될 수 있으며, 이후 회복 또한 빠르다.

미드라인성형외과 김준현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통한 리프팅 효과는 얼마나 많이 절제하고 당겼는지가 아닌, 연령별 및 케이스별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수술을 통해 맞춤형으로 진행을 했는지가 더 중요하다”며 “집도의의 스킬과 숙련된 노하우, 축적된 경험 등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이 직접 상담 및 수술을 진행하는 지 살펴보아야 한다”고 전했다.

<도움말: 미드라인성형외과 김준현 원장>



저작권자 © 메디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지혜 기자 admin@medisobizanews.com